베트남 호치민, 다낭, 푸꾸옥 건기우기 날씨와 여행 옷차림은?

베트남 여행시 봐야할 요소 중 하나는 역시 건기우기 시점 인데요. 아무래도 365일 여름인 나라로 놀러 가는것 만큼, 설레는 마음에 잡은 여행 날짜가 우기면 좀 그럴테니 오늘은 건기우기 표를 가져왔습니다. 함께 보시죠

베트남 지역별 건기우기

1 하노이/하롱베이

12~3월 4개월간은 본격적인 건기이며, 4~6월은 건기우기가 믹스되고 , 7~9월은 우기면서, 10월~11월은 우기 건기가 섞이네요. 이건 진짜 복합적인 요소라 보는데요.

그래서 다른 지역들보다 흐린날이 많고, 습하면서 춥다는 말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고로 하노이 여행시 우기가 겹친다면 긴옷과 바람막이 정도는 챙겨 주는게 좋겠습니다. 베트남이 여름국가긴 하지만 비가 많이 오는날일때면 그래도 쌀쌀해지니까요

2 다낭/호이안, 달랏/나트랑

2~5월, 4개월간이 매우 뜨거울 때며, 6~8월은 또 건기우기로 믹스되면서, 9~12월은 우기가 4개월로 꽤 기네요..

3 호치민/사이공

12~4월, 5개월간 건기가 지속될 정도로 지역별 중에 2번째로 건기가 긴 지역입니다. 그래서 그런가 가는 날짜때마다 날씨가 뜨겁고 너무 좋았군요.. 5~8월은 본격적인 우기이며, 9~11월은 우기건기가 섞이는걸로 봐서 호치민은 우기가 좀 긴편이네요.. 여행시 옷차림에 신경써야하는 지역이라고 봅니다.

그런데 호치민은 비온다 해서 딱히 엄청 춥다거나 그런건 못느꼈네요. 비 시즌이여도 재밌게 비맞으면서 낭만있게 수영하거나 놀 수 있는 지역이라 생각합니다.

4 푸꾸옥

베트남내에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휴양지, 푸꾸옥의 핫한 시즌은 11~4월 무려 반년동안 고온을 차지할 정도로 베트남 지역중에서 가장 더운곳으로 손꼽히네요. 심지어 비 시즌은 단 3개월 8~10월로 정말 짧네요. 그래서 푸꿕으로 그렇게나 많이 놀러가나 봐요. 어느때 가도 편차없이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니 얇은 옷과 바람막이, 짐업 정도면 물놀이하고 약간 쌀쌀하게 느껴지는 틈새를 잘 매꿀 수 있을거 같습니다.

베트남의 건기우기 시즌은 어찌보면 복잡해 보여도 대게 한국의 겨울일때 가면 어느 지역이든지 대부분 건기라는 것을 표를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여러분의 여행이 더욱 즐겁게 질이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표 잘 보시고 여행 계획 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옷차림도 꼭 신경써주셔서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