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캠 고프로11 4k 설정보다 중요한 2가지 세팅값, 초보 여행유튜버는 필독

고프로 11 사용시 4k 설정 보다 먼저 잡아주면 좋은게 잇습니다. 액션캠은 보통 광각으로 찍히는 것이기 때문에 설정을 잘 못하면 영상이 정갈하지 않고 왜곡이 심하게 나올 수 있어, 반드시 고프로11 설정에서 줌을 활용하면 4K를 찍더라도 훨씬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액션캠 고프로11 촬영 세팅

1. 촬영 화질 용량

고프로11은 작지만 뛰어난 화질로 촬영할 수 있는 대단한 카메라 입니다. 그래서 4k까지 지원하는데요. 이것만 보고 “나는 4k로만 촬영 해야지~” 라고 한다면 극구 말리고 싶습니다.

여행유튜버는 하루 동안 길게는 몇일, 혹은 몇달을 해외에서 나가 촬영을 해야하고 편집도 해야하는데 고프로11을 4k로 설정하고

촬영한 녹화본들을 꺼내 작업 한다는건, 진짜 좋은 컴퓨터나 노트북을 가진 숙련자가 아니면 진짜 진짜 힘든 작업입니다. (경험담)

파일 정리도 만만치 않고 무엇보다 저장공간과 편집 프로그램에 과부하가 심할거라 보거든요…

그래서 저는 1080p + 60프레임으로 설정하고 촬영합니다. 추후 4k를 쓰는 날이 온다면 그건 더 나은 환경이 제공되었을때 도전하고 싶네요.

1080p 60프레임은 희철리즘, 조튜브 등 대부분 많은 메이저 유튜버들이 쓰고 있는 고프로11 촬영 설정값입니다. 의외로 4k는 쓰지 않기도 합니다

촬영시 용량도 꽤나 아낄 수 있고 화질도 보장되기 때문입니다. 배터리도 오래가며, 액션캠 자체에도 부담이 덜 갑니다. 그리고 자동 업로드할때 빠르게는 아니지만 무난한 속도로 업로드 됩니다.

만약 4K라면 다음날 촬영도 못하고 하루종일 업로드만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2. 광각 렌즈값

고프로 렌즈는 14mm~ 39mm 로 일단 기본 리니어 렌즈값으로 촬영하면 14mm로 만 촬영됩니다

모두가 다 그렇게 쓰고는 있지만 광각이 심하면 굴절이 심해서 피사체와 인물들 간의 왜곡이 생겨 얼굴이 길어보이거나 늘어져보이거나 하튼 그런 이상한 굴절이 종종 생깁니다.

그래서 촬영자는 항시 카메라 놓는 위치 또한 신경 써야합니다. 액션캠 자체가 워낙 액티비티하고 다이나믹한 연출을 좋아한다지만…

평범히 대화를 하거나 풍경을 담을때 마저 그러는건 좀… 맞지 않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떻게 쓰냐면

3. 리니어 14~39mm + 줌 확대 1.2배

줌을 조금 확대해서 쓰는 편입니다

 

줌확대를 한 점은 초광각의 굴절을 잡아주고 좀더 피사체가 현실에서 보는거와 같이 담기 위해서 1.2배로 올려서 촬영 했습니다.

결과는 제가 예상했던대로 심한 굴절도 없어졌고 왜곡도 없어졌습니다. 단점은 조금 확대 된 만큼 얼굴이 조금 더 직설적으로 나온다는건데.. 이건 고프로 처음 쓰는 사람들이라면 필히 단련되야 하는 부분이죠

갠적으로 다들 초광각으로 촬영하다보니 영상 볼때 좀 어지러웠거든요.. 그래서 저는 줌 확대를 세팅했습니다

 

재밌는 건 고프로11 액션캠은 촬영자의 의도를 매우 잘 반영해준다는 거였고, 이렇게 세팅 값을 바꿔놓으면 그걸 또 매번 바꾸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줌 확대도 한번 설정 해놓으면 계속 1.2배로 찍히니 좋았습니다.

고프로11로 4K를 설정하는 날도 분명 오겠지만 아직은 시기상조 같습니다.

여행유튜버는 앞으로 더욱 많아질 것이라 보며, 더 재밌는 컨텐츠를 뽑아내는 유튜버들도 많이 나올거라 봅니다. 이상 go프로 11 촬영 세팅 설정값에 대한 2가지 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